상단영역

본문영역

왜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을까? 복부 지방을 빼기 위한 운동 가이드

  • Editor. 김기영 기자
  • 입력 2022.11.30 20:00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2년 12월호(147호)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2년 12월호(147호)

누구나 한 번쯤은 빠지지 않는 뱃살 때문에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대체 왜 복부비만은 쉽게 빠지지 않는지 머슬마니아 간판 MC이자 다짐 피트니스 센터 대표인 김동민과 함께 복부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볼록하게 튀어나온 뱃살은 살이 찐 사람뿐만 아니라 마른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을 만큼 흔하다. 과식과 야식,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생기는 복부비만. 건강을 위협하는 복부 지방을 없애려면 운동 외에도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고 충분한 활동량이 있어야 한다.


Q. 복부 지방은 왜 운동해도 쉽게 안 빠지는가?

인체 구조상 복부는 인류의 생존과 맥락을 같이하기에 어느 부분보다 지방이 가장 많이 저장되는 곳이다. 즉, 아무리 운동해도 많이 빠지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물론 정말 많은 노력을 하면 남들이 부러워하는 복근, 식스팩을 만들 수 있다.


Q. 복부비만에 노출된 직장인들을 위한 대처방법이 있다면?

직장인들은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기에 생활 속에서 작은 부분부터 변화를 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시간을 내 의도적으로 몸을 움직여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좋다. 밥을 먹을 때 평소보다 적게 먹고 식사 후에 20분 정도 걷는 것도 복부비만의 위험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 

 

 
복부 지방을 빼기 위한 운동

행잉 니 레그레이즈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2년 12월호(147호)

 준비  풀업 바에 매달린다. 이때 하단 복근에 힘을 준다.


 동작  복부에 힘을 주고 무릎이 팔꿈치에 닿을 때까지 끌어올린다. 수축을 느끼면서 천천히 내려온다.

TIP. 하복근을 이용해 외복사근에도 힘이 들어가도록 한다. 동작을 할 때 반동은 최소화하고 되도록 다리를 높이 올리면 더욱 좋다.  

 


도움말·모델 김동민(2021 맥스큐 머슬마니아 오리엔트 챔피언십 머슬마니아 클래식 노비스 2위)    정리·사진 김기영    촬영협조 다짐 PT & PILATES   

저작권자 © 맥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