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버헤드 덤벨 프레스 vs 오버헤드 바벨 프레스 측면 삼각근 자극에 더 효과적인 운동은?

  • Editor. MAXQ-ES
  • 입력 2018.01.11 12:45

오버헤드 덤벨 프레스 vs 오버헤드 바벨 프레스

측면 삼각근 자극에 더 효과적인 운동은?


오버헤드 덤벨 프레스와 오버헤드 바벨 프레스! 두 운동 모두 어깨를 자극하지만 측면 삼각근 자극에 더 효과적인 운동은 하나다. 측면 어깨가 더 넓어지고 싶은 이들이라면 다음의 운동에 주목하자.


오버헤드 덤벨 프레스

덤벨의 최대 장점은 바벨보다 가동범위가 넓다는 것. 그러면 근육에 자극이 주어지는 시간이 늘어나고, 승모근과 안정근의 개입이 많아진다. 앉아서 해도 되지만, 서서 하면 하체와 코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량을 늘릴 수 있다.

오버헤드 바벨 프레스

삼각근의 세 머리를 모두 자극하는 복합관절운동. 넓은 오버핸드 그립으로 바를 잡고, 안전을 위해 엄지손가락으로 바를 감싼다. 바가 턱에 안 걸리도록 고개를 살짝 빼되 몸을 뒤로 과도하게 기대면 허리와 경추에 충격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한다.

ADVANTAGE: DUMBBELL PRESS

덤벨은 균형을 잡는 것이 힘들지만 그만큼 자유도가 높다. 덤벨 프레스를 할 땐 운동 내내 팔꿈치를 옆으로 벌려야 하므로 측면 삼각근에 자극이 집중된다. 바벨 프레스를 할 땐 팔꿈치가 앞으로 모이는데, 이러면 전면 삼각근의 개입이 증가하니 참고하자.

차이를 알고 더 정확한 운동을 하면 알맞은 근육 성장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에서도 덤벨과 바벨 운동의 차이를 알고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머슬맥 2014년 3월호의 ‘first set-페이스오프’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나머지 내용은 잡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 시 출처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재가공은 불가합니다.

저작권자 © 맥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