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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소]타바타로 체지방 불태우기

2,325 2017.04.02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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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바타로 체지방 불태우기

 

지방을 연소하고 체력과 지구력을 키워줄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을 찾고있는가? 그렇다면 유산소운동에 대한 고정관념부터 버리자. 사우스이스턴 루이지애나대학교 연구진은 운동량이 많은 남성 피험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서 두 종류의 HIIT 루틴을 실시하도록 했다. 하나는 실내 자전거에서 30초 질주와 휴식을 번갈아 실시하는 루틴이고, 다른 하나는 케틀벨을 사용한 타바타 서킷이었다. 그 결과, 케틀벨을 사용한 그룹의 칼로리 연소량과 유산소운동 능력이 훨씬 많이 증가했다.
타바타 인터벌이란 고강도 운동 20초와 완전 휴식 10초를 4분간 번갈아 실시하는 운동법이다. 실험에 참가한 피험자는 이와는 약간 다른 타바타 루틴을 실시했다. 20초/10초의 틀은 지키되 12분 동안 4가지의 케틀벨 운동을 실시했다. 자세한 루틴은 아래에 소개했다. 칼로리와 체지방을 연소하고, 유산소운동능력을키우고 싶을 때 도전해보자.

 

 

케틀벨 타바타 서킷
+ 케틀벨 스모 스쿼트: 20초 운동, 10초 휴식, 20초 운동, 10초 휴식
+ 케틀벨 스윙: 20초 운동, 10초 휴식, 20초 운동, 10초 휴식
+ 케틀벨 클린 앤 프레스: 20초 운동, 10초 휴식, 20초 운동, 10초 휴식
+ 케틀벨 스모 데드리프트: 20초 운동, 10초 휴식, 20초 운동, 10초 휴식
* 이 루틴을 2회 더 반복해서 총 3회를 채운다(총 12분).

 

 

<머슬앤맥스큐> 2016년 1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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