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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허리디스크로 응급실에 실려간 그녀, 어떻게 극복했을까?

300 2019.05.02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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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고, 예대에서 현대무용을 전공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던 무용학도 민홍희 씨.


출처: 민홍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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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녀는 극심한 허리통증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무용을 포기하게 되었고, 성형외과 상담실장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죠.


출처: JTBC2 연애직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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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잠시, 갑작스레 터진 허리디스크로 인해 응급실에 실려갔고 수술을 하게 됐어요. 재활치료를 위해 그녀가 선택한 건 바로 웨이트트레이닝!


출처: 민홍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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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트트레이닝으로 코어를 강화하자 디스크도 빨리 회복되었고,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 올해 출전한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미즈비키니 톨 부문 1위를 차지했어요.


출처: Photo by Chris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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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절의 순간을 머슬마니아 이성현 프로와 박희곤 선수의 코치로 극복할 수 있었다는 민홍희 씨. 허리디스크를 극복하고 선명한 11자 복근을 완성한 운동 비법은 뭘까요?


출처: 민홍희 사진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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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 독]


등과 상체를 튼튼하게 받쳐 팔다리의 움직임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허리와 목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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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은 어깨너비로, 무릎은 골반 너비로 벌린다.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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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허리를 최대한 일자로 유지하면서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한쪽 팔과 반대쪽 다리를 펴서 천천히 들어 올린다.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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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배꼽이 살짝 당겨지는 느낌을 주며, 배가 처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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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 사이드 플랭크]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과 안정성을 키울 수 있는 운동으로, ‘플랭크는 복부와 허리, 힙 근육을 강화하고 사이드 플랭크는 측면 부분을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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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양팔을 삼각형으로 만들어준 상태에서 골반을 말아서 복부가 힘을 줄 수 있는 자세를 만든다.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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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플랭크>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팔꿈치를 몸과 수직이 되도록 바닥을 짚은 후 어깨부터 발까지 일직선으로 만든다.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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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복부의 긴장감이 풀리면 허리가 아치형이 되고, 힙이 뒤로 나오니 주의하세요.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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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맨 엑서사이즈]


등과 허리, 골반의 전체적인 후면 근육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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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엎드린 자세에서 몸이 길어진다는 느낌이 들도록 팔과 다리를 쭉 뻗는다.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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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


허리의 힘을 이용하여 천천히 상·하체를 들어 올린다.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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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us tip


동작 시 허리가 너무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맥스큐> 2018. 9월호 www.maxq.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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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특성과 아름다움을 살려주는 뷰티 디렉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는 민홍희 씨. 여러분도 그녀처럼 꿈을 향해 도전하세요!


출처: Photo by star1_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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