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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프로 보디빌더 호세 레이먼드의 어좁이 탈출 어깨운동 노하우

1,514 2018.02.20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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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488966d4265964f215aafdeb58b404_1519118211_5489.png프로 보디빌더 호세 레이먼드의

어좁이 탈출 어깨운동 노하우


28488966d4265964f215aafdeb58b404_1519118211_6723.png프로 선수가 되기 전에 전국대회에서 네 번이나 입상한 보스턴의 호세 레이먼드 그의 승모근과 삼각근을 단련하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28488966d4265964f215aafdeb58b404_1519118211_8116.png래터럴 레이즈

호세는 프레스 동작 운동을 하기 전에 워밍업으로 원-암 케이블 래터럴 레이즈를 함으로써 혈액을 충분히 공급해서 펌핑된 상태를 만들어 놓는다. 대개 프레스 운동은 전면 삼각근 운동에 그치는 경우가 많지만 래터럴 레이즈는 측면 삼각근을 함께 단련해준다.  

 

28488966d4265964f215aafdeb58b404_1519118211_9722.png프레스 운동

호세는 삼각근에 흘러드는 혈액의 흐름을 느끼며 주운동인 시티드 오버헤드 덤벨 프레스를 한다. 참고로 그는 강제반복 시 절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운동을 끝낸다.

 

28488966d4265964f215aafdeb58b404_1519118212_1456.png리어 기어

후면 삼각근을 위해 호세가 선택한 운동은 스탠딩 케이블 리버스 플라이다. 어느 각도에서나 일정한 힘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시작할 가슴 앞에서 때 좌우 손잡이를 교차해 잡은 상태에서 케이블을 당겨 정점에 올 때는 팔과 등이 같은 면에 있어야 한다. 


28488966d4265964f215aafdeb58b404_1519118212_2827.png호세는 운동한 후 꼭 휴식을 취하라고 강조했어요! 이제 어좁이 탈출을 시작해볼까요어깨를 단련할 수 있는 여러분만의 운동을 댓글로 공유해 보세요!~

 

머슬맥 20141월호의 SHOULDER THE LOAD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나머지 내용은 잡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 시 출처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재가공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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