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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알찬 겨울 보내기 프로젝트1 피지크 PRO 이교행의 웜업

224 2018.02.19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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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슬마니아® 피지크 PRO 이교행

키: 181cm / 체중: 89kg

■ 2017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엔드 in MIAMI 피지크 프로 TOP 3


알찬 겨울 보내기 프로젝트1

피지크 PRO 이교행의 웜업

겨울은 휴식 시간이 아닌, 다음 시즌을 위한 준비 기간이다. 이교행 프로에게 겨울을 알차게 보낼 준비를 배워본다.

완벽한 입체감을 자랑하는 이교행 선수. 그는 겨울이 다가오면 운동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진다. 시즌 동안 해보지 못한 운동법을 고민하고 연습해 다음 시즌에 철저히 대비하는 것. 그가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것은, 완벽한 준비운동이 선행되기 때문이다. 비시즌을 맞아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는 이들의 시작점인 철저한 준비운동을 배워보자.


Q. 비시즌, 겨울 운동의 어려움은 무엇인가?

우선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시기다. 새해를 맞아, 여름이 오는 시기에 맞춰 운동을 시작하는 이가 많은데, 철저하고 계획된 준비가 없이 황금 여름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또 겨울에는 몸이 잘 풀리지 않아 효율성이 떨어지고, 자칫하면 부상을 당하기 쉽다. 웜업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Q. 웜업은 왜 중요한가?

비시즌에는 평소 해보지 못한 운동을 실시해 내게 맞는 새로운 운동법을 찾아보곤 한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는 것과 철저한 웜업인데, 웜업은 낮아진 외부온도로 근육이 경직되고 혈관이 수축될 수 있는 상황에서 부상 위협을 낮춰준다. 또 신체의 가동범위가 넓어져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Q. 선호하는 웜업은 무엇인가?

달리기와 풀업이다. 겨울철 달리기는 실외에서 달릴 때는 물론, 실내에서 트레드밀을 할 때도 땀으로 젖은 몸을 수건으로 닦거나 옷을 갈아입어 체온 저하를 미연에 방지한다. 풀업은 몸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상반신을 적극 활용하는 훌륭한 운동이다. 꾸준히 한다면 체력과 근력, 멋진 몸매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Q. 웜업과 별개로, 겨울 식단은 어떻게 관리하는가?

탄수화물 섭취를 더욱 늘려 운동으로 인한 몸의 변화를 관찰한다. 아무리 훌륭한 영양 관련 자료를 접한다고 해도 개인차는 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관찰해 둔다면 시즌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많이 먹어도 좋다. 단, 무엇을 어떻게 먹고, 어떠한 변화를 겪는지 상세히 살필 것.

 

<맥스큐> 2017년 12월호 / 이동복 


<맥스큐> 2017년 12월호에서 이교행 선수의 운동법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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