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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션]게! 그 맛이 전부가 아니다

51 2018.06.22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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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 그 맛이 전부가 아니다

많은 사람이 이 기사를 보며 “니들이 게 맛을 알아?”를 읊조릴 것이다. 게가 맛있다는 걸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그 효능까지 설명할 수 있는가? 대답하지 못한다면 게에 대한 모독이다.

 

고단백 식단이 근육 조직을 강화하는 아미노산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한다는 것은 <맥스큐> 독자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보통 단백질이라면 육류를 떠올리기 쉽지만, 어류와 어패류, 갑각류 등의 해산물도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특히 갑각류로 대표되는 게는 단백질은 물론, 칼슘과 철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리마다 영양을 꾹꾹 눌러 담은 대게
겨울철 가장 인기 있는 게는 역시 대게다. 크기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대게는 단백질을 비롯해 칼슘, 인, 철분,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 증진과 시력 회복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껍질에 함유된 키토산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다이어트에도 좋다. 지방 함량이 적어 소화도 잘돼 어린이와 노약자의 영양식으로도 적합하다. 타우린과 시스테인 성분은 간 기능 보조와 피로 예방 효과로 잘 알려져 있는데, 덤으로 알코올 해독 작용도 기대할 수 있다. 노화 방지 성분도 다량 함유된 대게. 이만하면 그 맛만큼 영양학적 가치도 충분하지 않은가?

 

좋은 대게를 고르는 법

살이 꽉 찬 대게는 들었을 때 다리가 처지지 않는다. 다리와 집게가 활발히 움직이는 대게를 선택하자. 또 대게의 배를 눌렀을 때 속이 비어 있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다.

 

<맥스큐> 2018. 2월호 / 글 <맥스큐>편집부


맛만큼 영양학적 가치가 충분한 대게!

궁금하다면 <맥스큐> 2018. 2월호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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