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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시피]포만감 충만한 저열량 요리, 곤약 새우찜

67 2018.04.13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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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만감 충만한 저열량 요리

곤약 새우찜 

다이어트는 언제나 배고프다? 곤약은 낮은 열량을 바탕으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혈당값도 천천히 높여 포만감을 지닌 차세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배고픈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살짝 데치거나, 조림 또는 무침으로 제맛을 살릴 수 있는 곤약. 다양한 식재료와 어울리지만, 새우와 함께 요리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고 타우린을 통한 피로 해소 효과를 누려보자. 새우는 종류가 다양한데 중하 또는 흰다리새우는 시중에서 구하기도 쉽고 머리에서 꼬리까지 버릴 것 없이 통째로 먹을 수 있다. 새우는 콜레스테롤이 있어 피하는 사람이 많지만, 음식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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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곤약이 인기다. 저칼로리에, 곤약의 성분 중 하나인 글루코만난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에 효과적이며, 혈당 증가에도 영향을 미쳐 당뇨병 예방에 탁월한 곤약. 그러나 곤약 자체는 칼로리만큼이나 영양소가 적어 다른 음식과 궁합을 이룰 때 완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가치를 인정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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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우 냄새를 잡아라” 향신즙 만들기
새우의 비린내를 없애고 싶다면 새우를 소금물에 씻고, 향신즙을 뿌려 20분간 재워두자. 향신즙은 같은 양의 무, 양파, 배와 무 중량 50%의 마늘, 역시 무 중량의 10%인 생강을 함께 넣고 간다. 이후 찌꺼기를 면보 등으로 거르고 즙만 사용하는데 고기나 생선 요리를 할 때 이 향신즙을 사용하면 누린내와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

 

<맥스큐> 2017. 9월호 / 정리:이동복 / 자료제공:《집밥에 대한 딴생각》(행성B 출판)

 

포만감 충만한 저열량 요리!

궁금하다면 <맥스큐> 2017. 9월호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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