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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션]주요 보디빌딩 호르몬인 인슐린에 관한 모든 것

373 2018.03.09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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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보디빌딩 호르몬인 인슐린에 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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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보디빌딩 호르몬인 인슐린을 자연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면 체지방 증가 없이 근육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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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슐린 개론

 

인슐린은 중간 크기의 단백질 분자이며 51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슐린의 주요 기능은 음식 섭취 시 그것에 맞게 혈당치를 조절하는 것이다. 보디빌더는 트레이닝 시간과 음식 섭취시간을 잘 조절해야 인슐린으로 근육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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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개론

 

인슐린은 체지방 혹은 근육 매스의 형태로 체중을 늘려준다. 평소 활동량이 적으면 근육 성장을 촉진할 수 없기에 인슐린 방출은 체지방 축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운동을 하면 영양소를 체지방으로 저장하는 대신 근육조직으로 운반하라고 인체에 신호를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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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 개론

 

탄수화물 섭취량을 크게 줄이면 인슐린 방출을 유발하는 혈당 급증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인슐린 수치를 통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다. 식이지방이나 단백질은 인슐린 분비에 미치는 영향이 그다지 많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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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들은 몇 가지 호르몬 지식으로도 자연적으로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키울 수 있답니다!~ 자신만의 인슐린 섭취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 보세요!~

 

머슬맥 201311월호의 시크릿 아나볼릭 호르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나머지 내용은 잡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 시 출처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재가공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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